레고랜드 코리아

레고랜드 코리아에 엔티피아 개발사업 참여 확정

코스닥상장사인 엔티피아가 "레고랜드 코리아" 개발사업 참여를 확정

→ 코스닥상장사인 엔티피아가 "레고랜드 코리아" 개발사업 참여를 확정했습니다. 4월 24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내 진출을 승인받은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의 전문사업자로 개발사업에 출자할 명분을 얻었다는 소식입니다. 


4월 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엔티피아 는 47억 원을 들여 엘엘개발의 지분 24.9%를 취득키로 하였습니다. 엘엘개발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레코랜드 코리아 건립사업을 위한 출자입니다.


엔티피아는 이에 앞서 지난 2일 비아이티캐피탈코리아와 컨티넨탈홀딩스 등을 대상으로 50억 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해 자금을 확보해 놓은 상황입니다.


지난 7일 엘엘개발의 추가 증자에 엔티피아 참여가 확정되며 50억 원 규모를 추가로 연말까지 출자할 계획이며, 이로써 엔티피아는 엘엘개발에 총 100억 원 규모를 출자하게 될 전망입니다. 


이외에도 멀린사는 자본금 900억 원 규모의 레고랜드 운영회사를 독자적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멀린사가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 형태로 만들어 레고랜드 운영을 맡게됩니다. 엘엘개발은 레고랜드의 개발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레고랜드 코리아" 개발사업?

→ 강원도 춘천 중도일원에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게 되면 외국인 투자자본 1억 달러를 유치해 세계에서 7번째, 동아시아에서 최초 레고랜드를 건립하게 되며 이는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장난감으로 인식되는 레고 블럭을 테마로 한 놀이동산을 국내에 유치하게 된 것입니다.


춘천 레고랜드에는 테마파크를 비롯해 호텔, 아울렛, 상가, 워터파크 등 관광시설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조성공사는 오는 8월부터 착공되며 2년후 완공됩니다. 테마파크는 2016년 하반기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호텔, 아울렛 등 관광시설은 2018년 완공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